BECAUSE : 주어가 ~ 하기 때문에 ( 접속사 )


- 접속사 이므로 뒤에 이 와야 한다. '너때문에 ' 라는 말로 쓰려면 because 뒤에 전치사를 써줘야 한다. 

because of 




AND  : 1. 그리고    2. 그런데   ( 접속사 )


- 그런데 라는 의미도 있음.




BUT :  1. 그러나  2. 그건 그렇고 말이야   ( 접속사 )


- by the way  = but 




SO  : 그래서 ( 접속사 / 부사 )


- SO + 절 : 절은 [행위의 결과]를 나타냄.  

  I cheated in my exam so that  i got 'F'.  시험에서 컨닝을 했다. 그래서 F를 받았다.


- she is so beautiful that i got stunned.

; 그녀는 그렇게 예쁜 상태이다. 그래서 나는 기절해 버렸다.

; 그녀는 너무 아름다워서 나는 기절했다.


; so가 부사로 쓰일때 '그렇게' 로 해석되며, 'very'의 뜻을 가진다.




THAT : 1. 그래서   2. 왜냐하면 (접속사)


- She apologized that i calmed down.

; 그녀는 사과했다. 그래서 나는 진정됐다.


- He was angry That i broke his computer down.

; 그는 너무 화가 난 상태이다. 왜냐화면 내가 그의 컴퓨터를 부셨다.




THAN  : 주어가 ~ 하는 것 보다 ( 접속사 / 전치사 )


그녀는 내가 먹는 것 보다 더 많이 먹는다.

; She eats more than i (eat).

; 뒤에 eat는 반드시 생략한다. 앞에 나왔으므로. 앞에 나온건 뒤에 절대 반복해서 사용하지 않는단다.





SINCE : 1. 주어가 ~한 이래로 주욱   2. 왜냐하면 (접속사 / 전치사 )

- 전치사로 많이 사용.  '그때 이후로 쭉(since then)'


He has not come back SINCE i got him out.

; 내가 그 놈을 쫓아낸 이후로 그는 안돌아오고 있다.





AFTER :  주어가 ~ 한 후에 ( 전치사 / 접속사 )

- 접속사로 많이 사용. '그거 다음에(after that)' 

- 내가 죽은 후에 너희들 집 팔아먹지 마라.!

  ; Never ever sell out my house after i pass away!





접속사 다음에   [주어] + [동사]


잊지 말자.!!





'영어 디벼주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중요  (0) 2013.06.16
접속사 (Ⅰ)  (0) 2013.06.16
접속사  (0) 2013.06.16
문장을 길어지게 하는 경우  (0) 2013.06.16
줄줄이법칙 외  (0) 2013.06.16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