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this
- 객체 자신을 의미(객체자신의 주소값)
- this의 용도
1) 멤버변수와 매개변수의 이름이 같을때 멤버변수앞에 this를 붙여서 구분
2)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때
3) 객체자신을 메소드의 파라미터로 보낼때
ex>
{
private String id;
private String pwd;
//다른 생성자 호출
public MyUser(){
this("admin","0000");
}
//멤버변수와 매개변수의 이름이 같을때
public MyUser(String id,String pwd)
{
this.id=id;
this.pwd=pwd;
}
public void print(){
System.out.println("아이디:"+id+",비밀번호:"+pwd);
}
}
class Test01_this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MyUser user1=new MyUser();
user1.print();
MyUser user2=new MyUser("song","1234");
user2.print();
}
}
ex>
{
private String color;
private int x,y;
public MyRect(String color,int x,int y)
{
this.color=color;
this.x=x;this.y=y;
}
public String getColor(){
return color;
}
public int getX(){
return x;
}
public int getY(){
return y;
}
//객체자신을 메소드의 파라미터로 보낼때
public void print(){
Printer.prtPrint(this);
}
}
class Printer
{
public static void prtPrint(MyRect mr){
System.out.println("프린터로 아래의 정보를 갖는 사각형을 출력");
System.out.println("x:"+mr.getX() +",y:"+mr.getY()+",색상:"+ mr.getColor());
}
}
class Test02_this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MyRect rr=new MyRect("빨강",100,200);
rr.print();
}
}